ALPHABETA
Seoul, Seoul-t'ukpyolsi, Korea, Republic of
 
 
ALPHABETA, MONTES SUPERAT ET CAMPI PROFICIT:steamhappy:
Currently Offline
Favorite Game
1,366
Hours played
47
Achievements
Rarest Achievement Showcase
Review Showcase
어쌔신 크리드가 즂망하는 시발점의 역할을 맡는 개똥겜이다. 이 똥겜에서 유사에지오 엘리즈무새 아르노 요 개라석으로 암살자등급을 전설 등급으로 올린답시고 193시간을 내리 쏟아부어 크리드 포인트 60만을 어찌저찌 모은 내 인생이 레전드다. 뭐 대체적인 게임 개요는 다른 사람들이 적어 주었으니 내가 느낀 것만 대충 몇가지 적으려고 함.


1. 스토리

엘리즈. 끝.


2. 스킬(포인트)

개인적으로 가장 뭣같은 부분이었는데, 내가 아는 한 메인 메모리에서 부여하는 것을 제외한 스킬포인트 획득을 여기서 한다. 근데 스킬포인트 획득 위치를 좀 자연스럽게 두면 어디 덧나나, 뭔 도적을 피해 자기 집 신줏단지 숨겨두는 것마냥 메인 루트에서 벗어난 엉뚱한 곳에 박아두는 걸 좋아한다. 특히 팡테옹에 있는 미라보의 영묘에서 암살단의 흔적?을 회수하는 <움직이는 미라보>의 스킬 포인트는 그 높은 팡테옹 천장 바로 밑에 쳐박혀 있다.


3. 무기&전투


한손 검 + 권총. 끝. 특히 쉬제르의 검이 섬광기절 효과가 있어서 그냥 다 좋음.
그리고 하다 보면 알겠지만, 브라더후드 이래 계속된 연쇄살해의 시대가 끝나고 유니티부터는 일대다 전투가 극도로 어려워졌음. 좀 멀찍하다 싶은 놈들은 바로 총격 각을 노리고 있고, 총은 당연히 아프다. 레벨 차이가 좀 있다 싶을 때 맞으면 셰이에게 살해당한 아부지 얼굴 보는거 가능하니까 연막탄은 항상 넉넉히 들고다닐 것. 살 돈이 없으면 7만 리브르짜리 박물관런 ㄱ


아. 그리고 소총과 권총이 사거리가 같던데... 덕분에 소총 쓸 이유 하나가 더 사라짐.

4. 코옵


개인적으로 코옵미션을 좋아해서 이걸 자주 했었음. 유니티를 지금도 하는 이유. 위에서 언급한 바 있듯 스킬포인트를 여기서 모아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반강제에 가까웠던 것도 있고.

그리고 스킬포인트 모으려면 혼자 하는 거 권장. 남들 미션하고 있는데 혼자 스킬포인트 모은다고 여기저기 빠지면 미션에 따라서 상당한 폐가 될 수 있다 이 말이야.

협동미션엔 협동임무(여기에 스킬포인트가 위치)이랑 습격 두 가지가 있음. 체감상 저녁 시간대, 그리고 2인 미션이면 꽤 빨리 잡히는 것 같음. 물론 절대적인 건 아니므로 만약 아니라고 한다면 나는 몰?루겟소요.

난이도는 다이아 2개부터 5개까지 있고, 혼자 깨는 것도 물론 가능함. 물론 다이아 5개짜리 미션 <토너먼트>는 유니티 특유의 현실?적인 파쿠르에 힘입어 초반 깃발 34개 모으기가 상당히 빡셀 것임.

물론 그 이후부터는 전투와 암살이라서 너가 다이아 5개고 그에 걸맞는 무장을 갖추고 있다면 어렵지 않음.

물론 멀티 협동은 종종 버그걸린 경우가 있다. 진행이 안된다던지...진행이 안된다던지... 이럴 땐 미련없이 런.

그리고 채팅기능 없음. 그냥 분노의 마우스 오른쪽 + 스페이스바로 목표지정.

습격은 뭐... 그냥 돈 털러 가는 거에요. 훔칠 대상을 여러 개 두는데 진짜는 하나고 나머지는 다 가짜임. 즉 랜덤.

습격 미션에서는 발각되면 보상이 깎여나감. 그러니 변장하는 액티브 스킬을 해금해서 애용합시다.

그리고 우리 친절한 유비는 블랙박스 시스템이라는 걸 뒀다는데, 쉽게 말해서 적 유닛의 배치나 진짜 대상 등이 판마다 조금씩 달라짐. 이거는 다이아 5개짜리(풀 보상 시 7만 루브르) 박물관 런하면 알 수 있는데, 훔칠 대상의 위치가 조금씩 바뀌거나 유닛 배치도 조금씩 달라짐. 그리고 건물 창문도 열려있을 때도, 닫혀있을 때도 있어서 이에 따라서 침투 루트가 조금씩 바뀔 수 밖에 없음.

박물관 런할 때 시작 지점에서 바라본 기준으로 오른쪽 회랑에 훔칠 대상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음. 이 경우 아마 거리가 내 기억상 20~30m 정도로 나머지 대상 4개보다 더 가깝게 있는데, 그것을 먼저 확인해볼 것. 대상 인근에 경비병도 없고, 뤽상부르 궁 건물 오른쪽으로 우회해서 창문을 통해 침입할 수 있으므로 접근도 쉬움. 물론 랜덤이라서 안될 확률이 더 높긴 하지만 만약 당첨이다? 그대로 빠져나가면 7만 리브르 보상을 온전히 꺼-억할수 있다.


5. 탐정질

유니티에는 사건을 해결하는 서브 퀘스트가 있다.(돋보기 아이콘) 요것도 재밌게 했었음. 신디케이트도 그렇고.


6. 암살, 기타

휘파람 왜 뺌? 시신 옮기는 거 왜 뺌? 애들 눈썰미 좋고, 적들이 기억을 할 수 있게 설정되다 보니 몇 번 발각되다 보면 어느 새 주변에 있는 별의 별 놈들이 다 몰려듬.



7. 결론

똥겜이다. 근데 내가 근대뽕 맞아서인지 파리의 전체적인 풍경 묘사는 괜찮게 뽑아낸 듯.
Recent Activity
91 hrs on record
last played on Apr 22
71 hrs on record
last played on Apr 20
1,366 hrs on record
last played on Apr 20
showowohs Jan 17 @ 6:41am 
달고나씨 ㅎO
showowohs Jun 2, 2023 @ 6:09am 
참새 도전과제 ㄷㄷ
Orange Jul 7, 2022 @ 6:42am 
갓겜 워썬더를 하십시오
99994 May 20, 2022 @ 10:06pm 
고나고나달고나
99994 May 13, 2022 @ 6:13am 
"독립보장"
ALPHABETA Jul 28, 2018 @ 9:18am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