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Recommended
0.0 hrs last two weeks / 10.4 hrs on record
Posted: Oct 27, 2017 @ 11:36am

5편 크로니클은 억지로 꾸역꾸역 만들었다 라는 느낌이 강한 작품입니다. 제작진들은 4편을 끝으로 툼레이더에서 손을 떼고싶어했는데 결국 후속작을 내게 되었기때문이죠. 그래서인지 완전히 전작과 동일하고 단지 맵만 바뀐 확장팩같은 후속작이 되어버렸습니다.
스토리도 더이상 진행이 안되자 라라의 지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라라의 과거를 회상하는게 이 게임의 주요 스토리라인입니다.

4편의 볼륨이 워낙 커서그런지 5편은 그의 절반, 아니 1/3 수준으로 볼륨이 줄었습니다. 총 4개의 에피소드가 있으며 각각의 에피소드는 3개의 레벨로 이루어져 매우 심플한 구성을 갖추고있죠. 4편처럼 이전레벨을 오가는 퍼즐도 없습니다. 에피소드가 하나 끝날때마다 얻은 아이템들도 리셋되므로 아낄필요가 없다보니 시리즈중에서 난이도가 가장 낮은 편이라 봅니다. 하지만 역시 공략이 없다면 요리조리 헤메야 한다는 불편함은 감수하셔야합니다. 짧은 플레이타임을 보완하고자 시크릿요소로 황금장미들이 맵곳곳에 숨겨져있습니다만 다 모은다고해서 뭐가 해금되거나 하는게 아니기때문에 무시하고 진행하는게 시간을 아끼는길입니다.

정가를 주고 해볼정도는 아니지만, 가볍게 해보는것도 나쁘지않은것같습니다. 툼레이더만의 재미는 여전하니까요.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