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Recommended
0.0 hrs last two weeks / 13.8 hrs on record (1.9 hrs at review time)
Posted: Mar 31, 2022 @ 7:21pm
Updated: Apr 3, 2022 @ 7:35pm

간만에 포켓몬과 비슷한 게임이 나와서 데모 버전부터 해봤는데 상당히 재밌습니다.
포켓몬 골드버전을 하는 추억을 느끼게 해주며 새로운 포켓몬을 보고 신기함을 느낀 경험을 다시 느낄 수 있어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되게 잘 구성되어 있기도 해서 포켓몬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밑에는 간단하게 해당 게임과 포켓몬의 다른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4월 2일 추가 진행후 알려드리는 팁! 밑에 추가로 적어놨습니다!##
## 스팀 커뮤니티 가이드에 간단한 추천 코로몬과 몇가지 팁들을 적은 가이드를 작성해 올렸습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우리가 알고있는 포켓몬과 비슷합니다

[전투방식]

여기서는 기술의 pp대신 각 기술은 스테미나를 소모하는 방식으로 전투가 바뀌어 내 코로몬의 스테미너 소모를 생각하고 언제 회복할 것인지 생각하며 진행되는 전투가 되었습니다. 해당 전투가 끝나도 스테미너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기에 다음 전투를 생각해야 합니다.

[성장 시스템]

능력치와 노력치와 이로치 시스템 또한 구현되어 있으며 이 게임은 어찌보면 포켓몬보다는 눈에 쉽게 볼 수 있게 나타내었습니다. 포켓몬으로 따지면 0V ~ 6V로 구성된 시스템을 "표준", "가능성", "완벽"으로 3가지 기준으로 나누어 해당 기준마다 색깔을 다르게 표현해 야생에서 만났을때 해당 코로몬이 어느 정도의 능력을 보유하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포켓몬에서는 아이템이나 특정 포켓몬 전투 승리 또는 해당 세대에서 제공하는 여러 방법으로 노력치를 찍었다면, 이 게임에서는 노력치 레벨이 따로 존재해서 노력치가 레벌업하게 되면 3 스텟을 받게 되어 여러분이 원하는 스텟에 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더불어 포켓몬에서는 풀숲노가다 또는 알까기로만 했던 이로치와 6V같은 노가다를 여기서는 아이템 하나 사용하고 돌아다니면 포켓몬보다는 쉽게 높은 능력치의 코로몬을 만날 수 있습니다. 초반에 진행하다 보면 해당 아이템도 빠르게 제공해주며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난이도와 스토리 구성방식]

기본적인 난이도는 보통으로 설정해도 우리가 접했던 포켓몬 보다는 빡셉니다. 스타팅 원툴로 하기에는 스타팅 타입에 따라서 유통기한이 금방 오기도 하기에 여러 코로몬을 든든히 키워두어야 합니다.

여기서는 관장 시스템이 아닌 스토리상 원소 정령들을 만나 이들을 상대하는 방식입니다. 초반에 여러분이 접하는 정령의 체력은 414정도이며 이 당시에 여러분의 코로몬의 체력 수준이 대충 50이하로 성장되는 것을 보면 상당히 강력해 해당 정령에 효과적인 타입의 코로몬을 준비하는 것이 스토리 진행에 있어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4월 2일 추가 내용##

첫번째 정려인 볼터 이후 진행하면 유령 고양이 코로몬을 만나볼 수 있을겁니다.

이 코로몬 진화 방식이 독특한데, 진행해서 방문하는 2번째 마을에 상점에 가시면 이 코로몬 한테만 먹일 수 있는 전용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코로몬에게 먹이고 레벨업하기를 반복하면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해보니 8번 정도 아이템을 먹이고 레벨업을 반복하니 진화하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알아내기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해 추가로 작성해 둡니다!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Comments are disabled for this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