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ZOI
집이 더러워 지는것 보다 옷이 더러워지는 문제가 더 피곤한 이유와 기타 여러 문제들.
집이 빨리 더러워지는건 당장 크게 눈에 보이고 게임을 하다 보면 그야말로 실시간으로 집이 더러워지는게 눈에 보이는 문제라 더 먼저 언급하기는 했지만, 어제자 핫픽스를 통해 이 문제를 고쳐 주었으므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아마 개발진중에 집을 오염시킨분과 조이들의 옷을 오염시킨분이 서로 다르기에 벌어진 문제가 아닌가 싶은데, 집이 더러워 지는걸 수정허면서 조이들의 옷이 빨리 더러워지는건 왜 생각지 않으신건지...

이게 집이 더러워지는것보다 더 짜증나는 이유가, 집이 더러운건 사용자가 어느 조이를 컨트롤 하든 바로 청소할 수 있지만, 개별 조이들이 입고 있는 옷이 더러운건 실제 그 조이로 컨트롤을 바꾼 뒤 어디에 있을지 모르는 세탁기 까지 찾아가서 세탁을 해야 한다는겁니다.
만약 그게 직장이거나 야외일 경우 할수 없는 일이구요.

글쎄... 이런 문제가 눈에 거슬리지 않는 분들도 많으신지는 몰라도, 개인적으로 일단 집에 있을 경우는 그래도 스페이스바 한번 토글 하는걸로 번갈아 가며 세탁이 가능하니 그래도 덜하지만 (이걸 매일 식구 숫자 대로 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직장이 소방서나 아담엔터인데 그곳에서 만나서 얘기하는 내 눈 앞의 조이가 거지꼴인건 어떻게 할까요?
해결 방법은 맵을 켜고 그 조이의 집을 찾아서 플레이하는데, 역시 빙글 빙글 도는 대기 화면을 보고 기다렸다가 그 조이를 콘트롤 하여 그 조이의 집으로 가서 세탁기를 찾아 세탁을 하고 다시 회사로 돌아와야 합니다.

그런데, 내가 알기로 실시간으로 옷이 더러워지는 조이는 도원시에 거주하는 모든 조이에 해당되는줄 압니다.
아마 식구 수에 따라 수 십명 정도 되겠지요.
내가 게시 글로 개발진들이 갈등을 되게 즐기는것 같다고 몇번 말씀 드렸는데, 개별 분야의 담당자들이 한 가지 씩만 이런 피곤한 요소를 만들어도 사용자는 얼마나 게임 진행이 피곤해 지는지 아십니까?

여기 흔한 예를 하나 들어 보겠습니다.
내가 컨트롤 하는 조이가 그동안 알고 지내던 직장 동료 여자를 꼬셔서 거사를 치루고 결혼을 목표로 한다고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그 조이는 반드시 도원시에 거주하고 있어야겠죠. 그게 아니면 부르지 못할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이것도 불편합니다)

1. 휴일 집에서 일어나 배고파지기 전에 아침부터 먹어둡니다. 대화도중 배고프면 내 조이가 비틀거리며 추태를 보이고 집중도 못하니까요.

2. 그리고 용변도 미리 보아 둡니다. 역시 같은꼴을 보게 되니까...

3. 여자를 초대하는데 집 청소를 해 둬야죠.(이건 어제자 픽스로 해결 되었습니다.)

5. 내 모양이 거지 꼴이면 모양이 살지 않으니 옷도 빨아 둬야죠. (세탁기가 어디에 있든 찾아가야합니다.)

6. 그리고 관계 리스트에서 찾아서 상대 여성을 부릅니다. (경우에 따라 오지 못할 수도 있는데, 그건 사용자가 알아서 할 일입니다)

7. 그래서 여자분을 초대 했는데, 내가 아니라 상대가 거지 꼴일수 있습니다.
이걸 해결 하려면 위에서 설명했듯 맵을 켜고 그 조이의 집을 선택해서 플레이하고 그 상태로 세탁기를 찾아 세탁 해야 합니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 다른집 세탁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것 같더군요, 확실치는 않지만 그런 경우를 보았습니다. 남의집 냉장고는 자기것 처럼 잘만 사용하면서... <-- 이것도 정서상 눈에 거슬리더군요)

8. 각설하고... 그래서 오늘 목표는 안면만 있던 상대 여성 조이를 꼬셔서 '천생연분' 단계 까지 만들고 침대에서 무드를 잡고 약혼까지 하는겁니다.
그렇게 하려면 쉴틈 없이 대화를 계속 진행하며 대략 5~10분 정도 진행 해야 하더군요.
그런데, 중간에 배가 고파지며 조이의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대화를 중단하고 밥을 먹이고 나면 용변도 봐야 합니다.
밥 먹고 용변을 보고 대화를 하다보니 상대 조이가 어제 잠을 안 잤는지 졸림 욕구가 빨간 상태입니다.

9. 내버려 두면 상대 조이와는 더이상 대화가 되지 않으니 집으로 돌려 보내거나 상대조이로 콘트롤 해서 내 집에서 재워야합니다.
그래서 상대 조이를 컨트롤 해서 내 집에서 자게 합니다.
그리고 배고프면 자다 깨니 밥을 먹교 용변을 보게 하려 하는데 이번엔 냉장고가 고장나고 용변을 보려하니 변기와 세면대도 고장났습니다.

10. 그거 다 고치고 잠자리에 들려 하는데 이번엔 TV에 불이나면서 집으로 옮겨 붙어 조이가 우왕 좌왕 하다가 몸에 불이붙어 죽었습니다. (이 상황은 지어낸거지만, 실제로 다른 조이를 콘트롤 하다 돌아와 보니 내가 가장 아끼던 조이가 불에 타죽은 사례가 있었습니다. 게임은 당신들이 만든거지만 그 조이를 만들고 키운건 사용자입니다. 짜증나네요)

참고로, 개발진들은 잘 모르시나본데, 그런식으로 자주 제품이 고장나고 불이붙게 하는건 삼성,LG등 국내 가전사 들을 모독하는 행위입니다.
물론, 제품이 고장나고 불이 날 수는 있지만 그런건 극히 드문 확률로 해야죠.
더구나 가전제품이 불이나면서 집에 옮겨 붙어 사용자가 아끼는 조이가 타죽게 만드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라요?

이상한건, 하도 집안 물건 고장이 잦아서 넥서스에서 모드를 다운받아 설치 했는데도 안 보는 사이에 TV에 불이나고 집안에 옮겨 붙어 내가 가장 아끼던 조이다 타죽었다는겁니다.
사실 해당 모드 설치후 집안의 어떤 물건도 고장난적 없었습니다.
그런데 한결주택의 침실에 있던 TV에 불아닜더군요.
그 사건 이후 게임을 시작하면 제일먼저 TV부터 없애 버리고 시작합니다.

이전 토론글에서도 언급했지만, 갈등요소들을 실제 상황으로 생각하고 넣었다면 확률도 그에 맞게 해주세요.
각종제품 고장, 특히 어처구니없는 잦은 몽유병.

직장이나 학교 다니는 조이들은 사용자가 조작하지 않는 경우 너무 늦기 전에 집으로 돌아가서 배 채우고 용변 보고 자도록 좀 해주세요.
직장에서 출근하자마자 밥먹고 잠 자는게 정상입니까? 사실성 강조하느라 초고속으로 배고파지고, 집과 옷 더러워지고 가전제품이랑 수도랑 변기 수시로 고장나게 하면서 경직될 수 밖에 없는 직장 분위기는 왜 사실을 무시하고 근무 시간에 지 멋대로 퍼 자고 밥먹어도 잘리지 않게 만드셨는지...

만약 이런걸 일일이 손볼 수 없다면 모드키트에서 사용자가 수정할 수라도 있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Last edited by yoohj4321; Apr 30 @ 4:40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