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one has rated this review as helpful yet
Recommended
0.0 hrs last two weeks / 5.1 hrs on record
Posted: Mar 21, 2019 @ 9:30am
Updated: Mar 22, 2019 @ 9:36am

완성도 높은 스토리, 훌륭한 몰입감.

스토리가 이루 말할 수 없이 훌륭하다.
캐릭터 호감도 시스템과 멀티 엔딩 시스템을 채용하여 플레이어로 하여금 다회차 플레이를 하고자 하는 욕구를 심어준다.
특히 히든 엔딩이라 불리는 엔딩의 경우, 그 독창성에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배경 스토리도 수집 요소를 통해 매끄럽게 풀어내고 있다.
복선을 빠짐없이 회수하며, 이야기의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의 끈을 놓지 않게 만든다.
스토리 내용 자체에 대한 호불호가 존재할 수는 있으나, 구조나 서사 등 기술적인 측면에서 흠을 잡을 사람은 없으리라 생각한다.
최고의 스토리.

깊게 빠져드는 매력이 있는 게임이다.
초반 부분 이외의 긴장감이 감도는 부분에서는 플레이어가 캐릭터들을 바라보는 시선을 계속 약간씩 흔들리게 하여 현장감을 강조한다.
캐릭터의 이동 속도가 실제 사람의 그것과 아주 흡사하며, 맵 디자인 역시 실제와 아주 흡사하게 되어 있어 실제 캐릭터가 되어 섬을 탐험하는 느낌이 든다.
귀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은근한 불쾌감을 주는 오묘한 BGM까지.
이런 사소한 디테일이 모이고 모여 결코 사소하지 않은 현실감과 현장감, 몰입도를 만들어낸다.

단지 약간 아쉬운 점이라면, 스토리와 무관하게 수집 요소를 위해 이동하는 부분에서는 캐릭터가 달리기를 한다든지 하는 방식으로 이동 속도를 약간 올려주는 게 좋지 않았을까 싶다.

최고의 게임.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